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이메일
- 정보처리기사
- 로그인
- java
- Null Safety
- Kotlin
- 1과목
- Cocoa touch Framework
- GetX
- flutter
- UserAccountsDrawerHeader
- setState
- dart
- 변수
- firebase
- firebase_auth
- Provider
- 상태관리
- 안드로이드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
- BottomNavigationBar
- swift
- 함수
- go_router
- IOS
- auth
- non-nullable
- Android
- 회원가입
- StatefulWidget
Archives
- Today
- Total
앱 개발 공부방
flutter - dart문법 클래스,생성자 본문
728x90
클래스 : 데이터와 데이터를 조작하는 함수를 포함하는 일종의 청사진,객채를 다루는 기본적인 역활을 한다
생성자 :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매서드
기본 생성자
객체를 생성할때 파라미터가 없는 기본 생성자 입니다
class WorkOutClass {
int? squart;
int? bench;
int? dead;
WorkOutClass(){
squart = 100;
bench = 80;
dead = 140;
}
}
기본 생성자는 파라미터가 없지만 파라미터를 제공하는 생성자를 만들수있다
class WorkOutClass {
int? squart;
int? bench;
int? dead;
WorkOutClass(int squart,int bench,int dead){
this.squart = squart;
this.bench = bench;
this.dead = dead;
}
}
this 키워드는 현재 클래스를 의미합니다
아래처럼 간단하게 생성자를 정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
class WorkOutClass {
int? squart;
int? bench;
int? dead;
WorkOutClass(this.squart,this.bench,this.dead);
}
객체를 생성할때 파라미터를 전달해서 생성하고 아래처럼 사용할수 있습니다
class WorkOutClass {
int? squart;
int? bench;
int? dead;
WorkOutClass(this.squart,this.bench,this.dead);
void sumOfWork(){
print(squart!+bench!+dead!);
}
}
void main(){
WorkOutClass workOutClass = WorkOutClass(100, 80, 140);
workOutClass.sumOfWork();
}
728x90
Comments